본문 바로가기
음악

2020 트로트가 뜬다 / 뒷목댄스 니가왜거기서나와 / 미스터트롯 선 / 제로탁 팬카페 / 영탁 갬성편

by 젊은사자 2020. 3. 15.
반응형

 

사내 

예선 All하트, 본선 장르별 팀 미션 All 하트, 본선 데스매치에서 7하트로 방영 5회차 현재까지 모든 라운드 클리어. 그렇다고 마냥 순조롭게 진출했던 것은 아니었습니다. 예선 100인 오디션에서는 본인의 차례 직전에 자신의 노래로 도전한 참가자가 즉시 탈락하는 이변이 일어나면서 평정심이 흔들리는 듯 하였으나 오히려 본선진출에 실패한 참가자를 먼저 위로해주는 모습을 보였으며, 무대에 올라서는 유머러스하게 본인의 활동곡인 니가 왜 거기서 나와를 한 소절 부르며 무거워진 경연장 분위기를 반전시키는 멘탈갑의 모습을 보여주었다. 이어 반주가 시작되자마자 엄청난 몰입도와 집중력을 보여주며 훌륭한 무대를 선보이며 올하트를 받아 다음 라운드에 진출하게 되었죠. 100인 예심전에서 선곡한 노래는 나훈아의 '사내'이다.

 

 

댄싱퀸

본선 1차전(장르별 팀 미션)에서는 현역부A조에서 통과한 참가자들(장민호, 영기, 신성, 임영웅, 신인선)과 한 팀이 되었다. 원하는 장르가 적힌 깃발 선점하기 미션에서 팀원들은 댄스 트롯은 기피하는 분위기였으나(작전 회의에서 세미, 블루스, 락 트로트 중 한 가지로 합의) 달리기도 느린데다 깃발을 고를 때에도 다른 경쟁자들의 동선을 배려하다 결국 거의 마지막으로 남은 댄스 트로트 깃발을 가지고 돌아오게 되었다. 팀미션 참가곡은 박현빈의 '댄싱퀸'. 마스터로 참석한 박현빈 본인이 활동한 적도 없어서 잘 알려지지도 않은 이 노래를 어떻게 알고 골랐느냐고 오히려 놀랄 정도로 대중적으로 알려지지 않은 곡이다.무대에서 격한 춤을 추는 일이 거의 없는 트로트 장르의 특성상 힘든 연습 기간을 거쳤지만 결과적으로 스포츠댄스와 트로트를 성공적으로 접목시켜 훌륭한 무대를 선보였고 평가에서 올하트를 받으며 전원 다음 라운드로 진출하게 되었다.

 

 

 

1대1 데스매치에서는 천명훈을 상대로 막걸리 한 잔(강진)을 불러 우승하였다. 데스매치 상대를 고를 때 아이돌 출신인 N.R.G의 천명훈을 골랐는데 이긴 사람만 올라가는 데스매치의 특성상 어린 동생들이나 후배들을 먼저 뽑기는 그렇고 연장자인 장민호와 고재근은 이미 다른 참가자들의 상대로 선택이 되어버려 남은 연장자인 천명훈을 뽑을 수 밖에 없었다고 이유를 밝혔다. 경연에서는 도입부의 가사를 무반주로 AR튼 걸로 착각할 정도로 시원하게 뽑아내며 심사위원들과 참가자들에게 시작부터 강한 인상을 어필하였으며 이후 흔들리지 않는 음정과 가창력을 뽐내며 심사위원들에게 본선 2차 무대 진 예비 후보가 될 수 있겠다는 평가를 받았다. 본인이 뽑은 상대인 천명훈의 무대에 대해서는 최선을 다하는 모습과 깊은 감정 표현에 긴장했었다고 소감을 술회하였다. 경연 결과는 영탁 7하트, 천명훈 4하트로 3표차의 승리로 본선 3차 무대에 진출하였다. 그 이후 본선 2차 최종 심사에서 진(眞)을 차지하며 심사위원 및 관객을 향해 큰 절을 올렸습니다. 

 

막걸리 한잔

 

 

본선3차전_기부금 팀 미션 트롯에이드

영탁팀 4형제 - 영탁, 안성훈, 김수찬, 남승민  

1, 2, 3, 4-박윤경, 여자의 일생-이미자, 울엄마-진성 , 부초같은 인생-김용임, 뿐이고-박구윤

 

1, 2, 3, 4-박윤경

 

 

여자의 일생

 

울엄마

 

부초같은 인생

 

 

뿐이고

 

 

 

준결승에서는 1라운드와 2라운드로 나누어 진행했습니다 1라운드는 개인전 대결, 2라운드는 1:1 한 곡 대결로 펼쳐졌지요~레전드 주현미의 '또 만났네요' 를 노래로 선정하였습니다. 1라운드 7위로 아슬아슬하게 합격 순위에 있던 신인선이 2위인 영탁을 지목하여, 신인선 vs 영탁이 되었습니다. 본선 1차전에서 같은 현역부 소속이었다가 다시 만났기 때문에 이 노래가 맞는다 생각하여 골랐다고 합니다. 이 노래에서 영탁과 신인선은 브로맨스 케미를 보이면서 장윤정 마스터와 조영수 마스터의 극찬을 받았습니다. 결과는 7 : 3 으로 210점을 받았고, 마지막 순위 발표에서 최종 3위로 선정됐지요.

 

추억으로 가는 당신

 

또 만났네요

 

결승전 1라운드 작곡가 미션

승전 1라운드 '작곡가 미션'에서는 김지환, 알고보니 혼수상태 공동작곡의 '찐이야'를 열창했지요. 격렬한 안무에도 까랑까랑한 발음과 톡 쏘는 고음으로 많은 호평을 받았습니다.마스터 점수 최고점 100점, 최저점 81점 획득.
무대가 끝난 후 온라인 커뮤니티의 반응은 그야말로 '인생곡'을 건졌다는 말들이 있었지요. 중독성 넘치는 가사와 멜로디 덕에 벌써부터 수능 금지곡이나 선거송, 또는 회식자리 분위기 띄우는 노래로 딱이라는 평이 많습니다. 음원 사이트에서도 그에 걸맞는 좋은 성적을 얻고 있습니다.  방송 다음날인 13일 오후 1시 기준으로 벅스뮤직 3위, 지니차트 13위, 멜론차트 70위로 차트에 진입했다.

 

찐이야

 

2라운드 나의 인생곡 미션

 

내 삶의 이유있음은

 

반응형

댓글